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 한국식당 한정식, 백반

category 소소한 일상 2024. 9. 19. 10:10
반응형

전주에 오면서 전라도니까 한정식이랑 동네식당 위주로 돌아다니면서 먹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방문했었습니다.
요새는 유튜브에 소개도 잘 되어 있어서 몇개 돌려 봤는데, 다들...똑같은 가게에 가서 똑같은 음식들을 먹고, 나름대로의 평가를 하더군요.
사실 유튜브에 나온 집들은 이미 입소문을 타서 대기는 길고, 맛은 쏘쏘한 곳이 많습니다.
여튼 이 한국식당도 한옥마을 근처에 있고, 저렴한 가격에 한정식을 즐길수 있다는 여러곳에서 홍보문구를 따라 들어 왔습니다.

조막만한 조기를 비롯하여 16가지 반찬과 제육 볶음이 나옵니다.

제육볶음과 계란찜이 나오구요.

된장찌게와 김치찌게까지 나옵니다.
뭘 먹을지 고민할 필요 없이 모든 반찬이 다 나오는 환상의 콜라보네이션이네요. ㅎㅎ

좀더 디테일 하게 사직을 찍어서 평가해 보자면..
사람수에 맞게 전을 주신듯 합니다. 넷이서 갔는데, 네조각이 나오네요.

그리고 기본찬들인데, 그냐 흔히 볼수 있는 반찬들이 입니다.

김볶음 같은것도 흔히 볼수 있는건데..각 반찬 가지수는 많지만 식당에서 흔히 나오는 밑반찬들이고, 넷이 먹기엔 반찬이 모자랐습니다.

조기는...작네요..ㅠ.ㅠ

9000원이라고 너무나도 많이 홍보가 되어 있었는데, 12000원 균일가 였습니다. 흠...뭔가 12000원이면 그렇게 가성비가 좋다고는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두사람이서 식사하는곳이 많았는데, 반찬들을 많이 남기더군요. 아깝긴 했는데, 저는 네명이서 갔는데, 반찬이 부족했습니다.
어차피 많이 주면 남기니, 아예 적게 주는것 같았습니다.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니 요청하시면 추가로 내어 주십니다.
전체적으로 맛도 좋았고,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만, 기대를 너무 많이해서인지, 정말 맛있다거나 또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은 안들더군요...
역시 유튜브 보고 찾아갈게 아니라, 그냥 어디 주택가 동네 식당을 들어갈껄 그랬습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