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레고 테크닉 8110 유니목

category 취미/레고(Lego) 2017. 10. 7. 01:00
반응형


Mercedes-Benz Unimog U 400

요 녀석의 full name입니다.
이 녀석 역시 실제 존재하는 벤츠의 유니목을 모델로 만들어진 테크닉 입니다.
실물을 찾아 보시면 이 차량은 작업용 차량으로 여러 용도로 개조되어 사용됩니다.

도로 제작, 제설 차량, 통나무 운반차량등등, 다양하게 응용되어 사용되는 차량으로, 실제 작업용으로 이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갖고 싶은 워너비 아이템 이라고 하네요.


요녀석의 박스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특징

​이녀석은 8xxx 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큰편입니다.

보통 케이스에 해당 모델의 특징이 되는 부분 하나씩을 표기해 두는데, 욘석은 바퀴의 휠이 특장점으로 나와 있습니다.


바퀴 크기가 어마무시하죠.


추가적으로 구동시키면 압축이가 뽁뽁뽁뽁!! 하면서 쉬지않고 돌아갑니다. 그리고 변환 레버로 공기압을 실리콘 관으로 전달하여 원하는 부분을 구동 시킵니다.

즉, 집게의 동작, 집게를 드는 arm등은 전부 공기압력으로 움직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조작부 - Controller

배터리 박스 상단에 크레인에 동력 전달을 위한 레버가 두개 존재하며, 공기 펌프의 공기앞으로 전면부 갈고리???와 후면부 크레인중 어디에 전달할지 선택이 가능한 레버들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크레인의 회전 및 arm의 관절각도, 집게조정을 위한 공기압 조절 레버도 존재합니다.

사실..톱니의 회전으로 인해서 움직이는 부분이 아니라서 자연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직접만든 공기펌프가 뽁!뽁!뽁! 하면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매우 흥미롭죠~


구동부 - Suspension, Differential gear

일단 이는 4x4로 동작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4기통 엔진도 달려있기 때문에 손으로 밀면 실린더가 올록볼록하게 올라오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하단 모습을 보면 차동기어가 적용되어 4륜으로 동력전달이 가능하도록 연결되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동력은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모터로 움직이지는 않네요.

하지만 이미 동력전달을 위한 구성은 다 되어 있기 때문에 power function을 추가하여 연결하면 간단하게 움지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조향장치에도 모터를 하나 더 연결하여 적외선 모듈까지 추가 한다면 무선조종하는 재미가 쏠쏠해 집니다.

제가 해본건 아니고..저도 누군가가 해놓은걸 동영상으로 구경한 기억만 나네요..;;


추가적으로 네 바퀴 모두에 노란색 서스펜션이 달려 있습니다.

산 비탈에서 통나무를 운반할때 이만큼의 서스펜션은 필수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쉬운점

​이녀석은 사실 조립하고 나면 그리 이쁘지는 않습니다.

또한 조향부분이 딱 맞는 톱니로 구성되지 않아 실제 조향시 유격이 엄청 큽니다. 잘 조정이 되지도 않구요.

마지막으로 바퀴 구동부분은 다 연결되어 있으나, 막상 모터와는 연결 접점이없어 손으로 밀어야??? 합니다.

모터 하나만 더 넣어서 바퀴 구동부분가 연결시켜 줬더라면...

가격이 더 올라갔을 라나요??


이 모델도 8043과 마찬가지로 20만원 후반대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지금은 희소가지로 두배 이상의 가격으로 팔리고 있죠.


실물

실물은 이렇게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