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전화 바로(baro) 로밍 후기

category 소소한 일상 2019. 4. 25. 23:51
반응형

Baro는 SK 텔레콤에서 야심차게? 내어 놓은 로밍 요금제 입니다.

요금제라기 보다는 로밍 통화를 무료로 제공하는건데, 이번에 대만에 나올일이 있어 잔뜩 기대를 하고 갔더랍니다.


항상 전화 안써야지 하면서도 외국 나가면 전화할일이 생겨가지고..ㅠ.ㅠ

일단 바로 로밍을 쓰려면 SK텔레콤 유저여야 합니다.

타 통신사는 무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료로 로밍 통화를 할수 있는? (바로 로밍을 쓸수 있는) 몇가지 조건을 써보자면!!

  • SK텔레콤 사용자여야 한다. (타통신사는 안됩니다.)
  • T전화앱으로 수발신을 해야한다.
보통 SKT에서 바로 로밍을 광고할때 로밍패스 (로밍 요금제)와 묶어서 광고를 합니다만, 유료인 로밍패스는 부가서비스까지 가입 할 필요없습니다.
모바일이든, WIFI든 데이터망만 사용할 수 있으면 된다는 거죠!!


저는 대만에 가족이랑 오는 바람에 와이파이 도시락을 신청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으로 wifi에 붙어서 데이터망을 사용하면서, T전화앱으로 무료 로밍을 쓰려는 심산이었죠~~
총 네명이라 와이파이 도시락을 쓰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네명이 무료전화 쓰자고 각각 로밍요금제를 가입할 순 없잖아요...

여튼 와이파이 도시락을 대여 받고 대만에 도착하자마자 기기를 켰습니다.
대여받을때 혹시라도 현지에서 와이파이가 안되면 장애 신고후, 본인 이통사 로밍요금제를 신청해서 쓰라는 설명서를 같이 줍니다.
그럼 한명분은 로밍 요금제에 대한 요금을 와이파이 도시락에서 내 줍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도시락을 여기저가 가지고 다녀봤지만 장애나서 못썼던 적도 없고, 그런 얘기를 들어본적이 없어서 별 신경 안썼죠.

하지만 대만 공항에 내리자마자 와이파이 도시락을 켰으나 동작을 안합니다..
Egg가 대만 이통사에는 잘 붙었으나, wifi 신호를 못 뿌려주더군요..

급...개짜증이....

껐다켜고, 직접 WIFI 등록등..삽질을 반복하고 "이건 고장!!" 이라고 확신하고 장애신고를 했습니다.
하지만 딱 한국 점심시간이라 한시간동안 공항에서 대기해야 했습니다.
점심시간엔...전화 접수가 안되요..ㅠ.ㅠ

다행이 공항 와이파이에 붙어서 T전화로 발신하니, Baro 로밍으로 연결됩니다.
일단 전화는 무료라 다행이었지요.

여행의 시작인데..기분이 잡쳤습니다.
그래서 일단 T로밍을 검색해서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물론 공항 WIFI로 붙었으니, 전화는 무료라서 바로 SK텔레콤 고객 센터로..ㅋㅋㅋ
(참고로 114로 걸면, 중국말 나오면서..쏼라쏼라...쎼쎼~~ 하고 자동으로 끊겨서 홈페이지에 나온 고객센터 번호로 걸었습니다.)

아마도 "점심시간엔 안됨!" 인거 같다는 직감적인 직감이지만..일단은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ㅡ,.ㅡ;

여튼 한국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를 걸어서
1. 지금 대만에 도착했는데, 로밍좀 해주세요.
2. 가족이라 T로밍 함께쓰기 6GB로 해주세요.
를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로밍 성공~

돈때문에 그동안 외국나갈땐 와이파이 도시락을 썼었는데, 그냥 로밍해 가니 신세계네요.
에그를 안들고 다녀도 되고, 에그의 배터리 광탈을 막기위해 보조배터리도 필요없으니, 정말 편합니다.

대만 LTE도 만족할 만큼 빠르네요.
가족이 모두, 그냥 한국에서 데이터 쓰듯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대만 호텔에서 작성중이라~~)
전화도 T전화로 걸고, 걸려오는 전화도 그냥 받습니다.

어머니한테는 동네 아주머니 전화도 걸려오고.
아버지는 열심히 카톡 하시고.
형한테는 자꾸 회사 전화가 오고...
저한테는 전화가 안와서 제가 와이프한테 전화를 걸고..ㅋㅋㅋ

여튼..이게 외국에 있는건지..한국에 있는건지 모를정도로 그냥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핸드폰 안테나 옆에 "R" 이 살짝 떠있을뿐~~

Baro 무료 로밍 통화를 쓰려면!!!

baro 무료 로밍 통화 서비스를 쓰면서 제가 궁금했던 몇가지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도 들어가 찾아보고 했는데, "이거 진짜 무료 맞아!!" 라고 딱!! 궁금한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데가 없어가지고..

1. T전화의 전체 톤이 파란색으로 바뀐다.
 - 데이터가 연결된 상태로 해외에서 T전화앱에 진입하면 파란색 전화 버튼과 발신중 baro라는 로고가 보입니다.
 - 그럼 무료 통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나는 외국에 있지만 한국으로 발신할때 그냥 한국 처럼 발신한다.
 - 010-1234-5678 처럼 그냥 걸면 됩니다.
3. 한국에서 온 전화도 T전화의 파란색 Baro 수신화면으로 보인다면 무료 통화다!
4. 같이 여행온 사람끼리도 무료다
 - 제가 같이 여행중인 형이나 부모님한테 전화를 걸면 둘다 파란색 Baro 화면으로 수발신 됩니다. 둘다 외국에 있지만 역시 무료입니다.
5. 외국에 있는 동안 현지의 호텔이나 식당에 전화를 건다.
 - 이것역시 Baro의 로고가 뜬 상태라면 무료 입니다.(이건 좀 짱인듯!!)

물론 SKT 사용자만 가능하다는 전제조건이 붙습니다.
타 이통사도 T전화를 설치할 수 있지만, Baro는 SKT 유심이 꼽혀 있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도 무료??

아직도 이해가 안간다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사실..잘 모르고 쓰면 로밍 상태에서 전화받거나 걸기가 겁나니까요..
무료의 전제 조건은 아래의 세가지를 반드시 만족해야 합니다.
  1. 외국에 있는 내가 SKT 사용자다
  2. 외국에 있는 내가 T전화를 기본 전화로 사용한다.
  3. 외국에 있는 내가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 또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 사용, 또는 호텔,공항 같은 무료 와이파이에 접속중)
예를들어 보자면
  1. 위 1,2,3번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한국에서 전화가 와서 T전화 (파란색 화면)에서 전화를 받음. -> 무료!!
  2. 위 1,2,3번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T전화로 한국의 친구에게 전화를 건다. 단! 친구는 KT를 사용함. -> 무료!!
  3. 위 1,2,3번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T전화로 한국의 친구에게 전화를 건다. 단! 친구는 LGT를 사용함. -> 무료!!
  4. 위 1,2,3번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T전화로 한국의 집전화(02-123-5678)로 전화를 건다. -> 무료!!
  5. 위 1,2,3번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T전화로 같이 외국으로 여행온 사람에게 전화를 건다. -> 같이온 사람도 1,2,3을 만족한다면 무료!!
  6. 위 1,2,3번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T전화로 같이 외국으로 여행온 사람에게 전화를 건다. -> 같이온 사람은 KT나 LGT 이지만 T전화를 다운받아서 설치한 상태 -> 같이온 사람은 유료!! (나는 무료...ㅡ,ㅡ;;)


Baro 로밍 통화는 데이터 차감도 안된다?

SKT 홈페이지에 가보면 T로밍 요금제가 엄청 많습니다.
특정 국가에 대한거라든가.
무제한 데이터 요금이라든가...
기간제로 특정 용량만큼 이라든가..

잘 읽어보고 본인이 출국하는 국가에 맞는 상품이나, 용도에 맞는 조건을 고르면 됩니다.
그리고 제목에 대한 대답은 "요금제에 따라 다르다!" 입니다
요금제 상세 설명에 들어가면 Baro로 로밍 통화시 해당 요금제에 딸린 데이터는 차감 안한다고 써있는 요금제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3GB 짜리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 이지만 Baro로 걸때 사용하는 데이터는 3GB에서 차감하지 않는거죠.

하지만, 제가 쓰는 T로밍 함께쓰기 6GB는 Baro 로밍 통화시 6GB에서 데이터를 깝니다.ㅠ.ㅠ

데이터를 까는줄 알았더니 Baro로 쓰는 데이터는 총 데이터에서 차감이 안된다고 하네요..
완전 꿀입니다.

다만 데이터를 다 소진한 상태에서는 Baro 통화 자체가 안된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3GB를 제공하고 소진시 400kb로 속도제한하는 로밍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속도제한 상태에서는 Baro 통화가 불가하다고 하네요.

T로밍 함께쓰기

T로밍 함께쓰기 요금제는 저처럼 가족단위로 나와서 로밍을 하는 경우 매우 효율적입니다.
3GB와 6GB 두가지 종류가 존재하고 가격은 각각 55000원 77000원 입니다.

사실 매우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총 5명이 해당 용량을 공유하면서 로밍을 쓸수있기때문에 저처럼 네명이 같이 사용한다면야..
그래도 77000원은 절대적으로 비싸긴 하네요..ㅠ.ㅠ
하지만 저에겐 선택권이 없었으니, 다른 분들은 가격이나, 휴대성에 맞춰 WiFi 도시락이든 T로밍이든 선택하시면 됩니다.

근데 Egg없이 다니니 정말 천국이네요.

각설하고 T로밍 함께쓰기 요금제는 등록이 좀 복잡합니다.
일단..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는게 속편합니다.

공유하려는 사람들중에 "로밍 데이터 차단"이나 "114 수신차단"을 걸어놓으면 가입하는데 완전 삽질을 해야 합니다.
둘다 풀어야 하거든요...
근데 이게 내것만이 아니라, 공유하는 사람 모두이기에 걍 고객센터 전화를 추천 드립니다.

정리해 보면.
1. 공유하는 사람들은 114번호 수신차단이나, 로밍 데이터 차단이 되어있지 않아야 한다.
2. 신청시 로밍 시작시간을 한국시간 기준으로 설정한다.
3. 시작시간 기준 열흘동안 사용할 수 있다. - ex) 열흘동안 3Gb 사용 또는 6Gb사용
4. 시작시간은 정각단위로 시작한다. -> 신청중인 시간이 오후 2시라면 최소 오후 3시부터 시작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5. 한명이 신청하고(요금낼사람) 나머지 사람들을 등록하면 나머지 사람들에게 동의 문자가 발송된다.
6. 동의 문자를 받은 사람들은 문자에 포함된 링크를 타고 핸드폰 인증을 한다.
7. 인증이 끝나고 동의버튼을 누르면 등록된다.
8. 시작 시간(예를들어 오후3시)전에 모두 동의를 마쳐야 한다.
9. 동의하지 않은 사람은 데이터를 공유할수 없으며 동의한 사람들만 해당 시각이 지나면 일단 공유된다.
10. 데이터 사용량은 m.troaming.co.kr에서 확인할수 있다.

여튼 아직 대만일정이 3일남았지만, 핸드폰을 한국처럼 쓰는건 진짜 꿀입니다.
SKT 사용자라면 T전화 Baro 로밍 적극추천입니다.


반응형

'소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을지로 맛집 음식백화점  (2) 2019.06.02
을지로 맛집 한국관 삼겹살  (0) 2019.04.29
2019년 서울 대공원 벗꽃  (4) 2019.04.13
을지로3가 감자국 순대국 맛집 동원집  (0) 2019.03.02
동작 구름카페  (0) 2019.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