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모주 정보 앱

category 소소한 일상 2020. 9. 6. 22:23
반응형

연일 기사면에 카카오게임즈가 신문을 도배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주식 열풍이 이제는 공모주 쪽으로 옮겨가고 있는 듯합니다.

 

사실 알만한 사람들은 공모주에 대한 투자를 이미 알고 있었지만 카카오게임즈가 기업공개(IPO)를 하면서 세간의 이목이 쏠렸네요.

그래서 이미 공모주의 "공"자로 모르던 사람들이 너도나도 청약을 넣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작년 말에 리츠관련 기업 상장할때 (롯데리츠...) 대박날꺼라며 거래 증권사 추천을 받기는 했지만, 워낙 목돈이 들어가기에 넣지는 않았습니다.

경쟁률이 높아서 들어가는 돈 대비 먹는 수익이 너무 작달까...

 

하여튼 작년말 리츠 관련된 공모주부터 SK바이오팜의 대박 상장, 그리고 카카오게임즈까지 이제 공모주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듯합니다.

신문에서 오히려 더 떠들어대니 더 사라고 부축이는 듯합니다.

위험한 발상이긴 하지만 "일단 지르고 보자"란 묻지 마 투자에 대한 기사도 연일 쏟아지고 있지만, 수익이 확실하다면야 투자 안 할 수도 없겠지요.

올해는 아마도 누가 봐도 대박을 달릴만한 IPO로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남았습니다. (물론 이 회사도 BTS 하나밖에 없다는 불안요소를 안고 있습니다.)

공모주는 특성상 모든 증권사에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정보를 얻으려면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웹으로 찾으려 해도 몇 depth는 들어가야 하고 앱도 찾아보니 많지 않더군요.

 

대형 앱은 주기능이 주식에 부가기능으로 공모주가 붙어있는 형태이고, 아니면 공모주 중심 모바일앱에 너무나 복잡하게 구현을 해놨다던가...

잘 정리된 앱 하나 정도는 나올만한데라고 생각하는 찰나 "공모주들"이라는 앱이 생겼습니다.

아마도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자 빠르게 만들어 내놓은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기타 앱보다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각 공모주에 대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심플하게 보여주니 모바일 UI에 맞게 딱 보기 좋습니다.

 

공모주에 대한 일정, 상세 정보와 원하는 주식은 즐겨찾기에 넣거나, 일정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해 놨네요.

공모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요긴하게 쓰일 듯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PlayStore에서 가능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dc.gongmoja

 

요새 증권사 상담을 받아보면 자주 듣는 말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비대면 IT주, 바이오주, 기존 주식시장의 강세주들은 여전히 관심을 받지만 그 외 주식들은 철저하게 외면받는다는 말입니다.

코로나 이후 주식시장을 이끌었던 엔씨, 네이버, 셀트리온,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현대차등 등 알만한 주식들은 연일 관심을 받고 폭등?? 을 했지만 그 외 주식들은 정말 철저하게 거래도 없고 관심도 못 받는다는 거죠.

 

그래서 투자는.. 도박과 같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흔히 말하는 따상에 대박을 이끄는 공모주도 있지만..

알게 모르게 상장과 동시에 반토막이 나는 공모주도 많고, 언론에 노출되지 않아도 치열한 경쟁률을 가지면서 상장되는 주식도 있습니다.

옥석을 가리는 건 개인의 판단이겠죠?

 

반응형

'소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을지로 황소고집  (0) 2020.09.23
필경재 한정식  (0) 2020.09.23
남장사 계곡  (0) 2020.08.31
삼각지 몽탄 짚불구이  (0) 2020.08.02
천마산 토종닭 여름 보양식  (0) 202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