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주] 동양척식주식회사 문서고

category 소소한 일상 2022. 12. 26. 13:00
반응형

나주에는 알음알음 볼거리가 많습니다. 큰 문화 유적은 아니지만 동양척식주식회사 문서고에 들렀습니다.

영산나루 근처에 있는 붉은벽돌 건물인데, 주변 건물들은 전부 새로 올라가거나, 리모델링된 반면 역사적으로 가치가 있는 뼈아픈 역사가 서린 이런 문화재는 보존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동양척식주식회사는 일제 강점기에 우리나라의 토지를 수탈하기 위한 기관입니다. 전라도 지역은 아무래도 넒은 평야와 곡창지대가 즐비하고, 바다와 가까워 운송력이 좋기 때문에 근대화 시기 수탈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있습니다.

카페가 같이 되어 있기에 한번 들어가 봅니다. 커피도 한잔 마셔야죠~

딸래미가 정원에서 하트를 한번 날려 줍니다. 추워 죽겠는데, 그래도 저기에 앉고 싶나 봅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잘 가꿔진 정원이 있습니다. 하우스 웨딩이나, 돌잔치 대여 장소로도 쓰이는것 같네요. 

옆에 있는 카페에 들어가 봤습니다. 식사도 가능한듯한데, 한정식을 거하게 먹고 왔기에 커피만 시켜 봅니다.

딸래미 주려고 시켜본 청귤 스무디 인데, 맛있네요. 이런거 한번 주면 바로 끝장을 내버리기 때문에 가족들이 번갈아 가면서 뺐어 먹었답니다. ㅋㅋㅋ

영산나루에 들러서 영산포등대도 보고 문서고까지 코스로 보면 좋을것 같네요. 참고로 영산포등대는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국내 유일 내륙에 존재하는 등대 입니다. (이것도 일제시대 만들어진것이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