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T84] 키보드에 akko 피아노축 교체기

category 소소한 일상 2023. 8. 5. 22:04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의 끝판왕이라는 akko 피아노축을 돼지왕님한테 뽐뿌질을 당했습니다. LT84 키보드도 뽐뿌질 당해서 샀는데, akko mod007 키보드를 타건 해 보라면 내밀었던걸 쳐본 게 화근이 됐네요.
 

akko mod007는 사실 키배열이 거의 불호에 가까워서 또 사기엔 아깝고, LT84를 이미 사놓기도 했으니, 축만 바꾸기로 했습니다. 알리에서 일단 주문하여 2주에 걸쳐서 받았는데...쿠팡이 더 싸네요..ㅠ.ㅠ

쿠팡에서 샀으면 하루만에 받았을 것을... 얼마나 기다렸다가 받은 건지..;;

일단 84 키를 전부 바꿀 생각이므로 45 * 2 = 90개를 주문했습니다. 아주 고오~급 지게 포장이 돼서 옵니다. 게다가 이렇게 따로 구매하면 공장윤활이 되서 온다고 하네요. 

포장이 정말 고급집니다..

그러고 보니 두 박스를 사면 키보드 값이 나온다는...ㅠ.ㅠ

일단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게이트론 무소음 갈축을 뽑아냈습니다. 사무실에서 쓰는 용도라서 무소음으로 바꿔 보려고 샀었는데, 정말 타건감이 저와 맞지 않았습니다. 과감하게 뽑아냅니다.

아랫줄을 바꾼 다음, LT84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해동축을 바꿀 차례입니다. 사실 이 축은 꽤 괜찮은 타건감을 줍니다만, 이미 mod 007을 만지고 나서부터는 손가락이 더 좋은 걸 원하는걸..... 바꾸지 않을 수 없네요. ㅋㅋ

나중에 조립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순서대로 뽑습니다. 뽁뽁뽁뽁...

키캡 리무버와 스위치 리무버도 같이 주문 할걸... 기본제공하는 플라스틱 리무버로 흥분한 채로 뽑다 보니 리무버 다리 하나를 부러뜨려 버렸네요..ㅋㅋㅋ

뽑다보니 손이 아파서 일단 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들 위주로만 바꾸고 남은 해동축과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혹여나 스위치가 잘 안 맞는 건 아닐까 고민했었는데, 다행히 꽤 잘 들어맞고 타건감도 정말 좋아졌습니다. 다만 mod007의 도자기 소리보다는 영롱함이 덜한 소리가 나긴 합니다. (돼지왕님의 mod 007과 같이 쳐보면서 비교..)

하지만 키감은 대체적으로 더 좋아졌기 때문에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혹여나 LT84를 좀 더 고급지게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해 봅니다.

추가로 보고 LT84의 리뷰를 보고 싶으시다면 하기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3.05.15 - [소소한 일상] - [키보드] LT84 개봉기 및 설정 방법

반응형